Category Archives: Read

우라사와 나오키 Official Guide Book

우라사와 나오키 Official Guide Book 도서관에 갔다가 우연히 눈에 띄어서 빌려왔다. 부제는 ‘그리고 그리고 또 그린다’ 목차는 아래와 같다. 제1장 Q.왜 만화를 계속 그리는가? 유년기~고교생 제2장 Q.작가 우라사와 나오키는 언제 확립되었는가? 「초기의 URASAWA」~「파인애플 ARMY」 제3장 Q.왕도를 걷는 만화란 과연 무엇인가? 「YAWARA!」 제4장 Q.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에피소드를 만드는 방법은? 「MASTER 키튼」 제5장 Q.연이어 장편 연재작품을 그릴… Read More »

나는 언제나 옳다 / THE GROWNUP (길리언 플린)

길리언 플린은 바로 Gone Girl의 작가. 100페이지도 안되는 얇은 책인데도 엄청난 몰입감을 주는 놀라운 책이다. 추리소설? 스릴러? 호러? 뭐라고 딱 집어 말하기 어려운 장르인데, 마지막 페이지를 읽고나서는 뒷이야기가 너무 궁금해 미칠것 같은 여백을 남긴다.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유시민은 글을 참 잘쓴다. 이 책을 읽고나면 나도 이정도쯤은 쓸 수 있지 않을까하는 착각이 들 정도다. 넓게보면 자기 계발서의 한 종류라고 해도 될 듯 싶은, 글쓰기 책들이 넘쳐나고 있다. 쓰기뿐 아니라, 반드시 읽어야 할 목록이라며 수많은 리스트가 떠돌아 다닌다. 그러니까, 93년 고3 때 수능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고, 몇몇 학교는 논술을 넣으면서, 지난 20년간 우리가 읽어야… Read More »

자동차 제국

자동차 제국 – 최진석.최중혁 지음/한국경제매거진 최근 추세가 또 자동차이다보니, 관심 좀 가져보고자 빌려왔는데. 내용은 유명한 자동차 회사들의 간략한 역사. 인터넷 찾으면 나오겠지만, 책으로 엮여있으니 보기가 수월하다는 장점외에는 특별한건 없다.

팀워크의 배신

팀워크의 배신 – 토마스 바셰크 지음, 장혜경 옮김/모멘텀 처음 제목을 보고 오~하고 빌려서는 초반부는 열심히 읽었는데 뒤로 갈수록 뭔가 좀 아닌듯한. 첫 몇장을 보고 생각난건, 최근 서울대 한인섭 교수의 인터뷰 내용이었다. Q: 안정없이 민주주의 있나요? A: 아니 민주주의는 좀 소란스런 겁니다. 미국에서 세이즈반란이라고…독립전쟁 참전했다가 돈한푼 못받고 알거지가 된 농민들이 반란을 일으켰어요. 반란을 진압한다고 힘들어한 위정자들이… Read More »

중세 2

아마도 언제 읽을지 기약할 수 없겠지만, 일단 주문 완료. 중세 2 : 1000~1200 : 성당, 기사, 도시의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