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슬럼버 – 온 세상이 추격하는 한 남자 | 원제 Golden Slumber, 이사카 고타로

골든 슬럼버골든 슬럼버8점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소영 옮김/웅진지식하우스(웅진닷컴)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4일 내리 놀게되어서, 추리 소설이라길래 사 놓은걸 꺼내 집었다.
본문에도 나오지만, Golden Slumber 라는 제목은 비틀즈의 노래 제목.
책을 다 읽고 난 지금에야 노래를 찾아 듣고 있는데, 우울한게 비오는날 들으면 좋겠다. 

우선, 차례가 추리 소설 이라기에는, 너무 빤히 보이는 순서라 범인을 찾고말고 할 일은 없을것 같은 느낌.

사건의 시작
사건의 시청자
사건 20년 뒤
사건
사건 석 달 뒤

역시, 500여 페이지 중, 80여 페이지에 달하는 3부 ‘사건 20년 뒤’까지 읽고나니, 약간 김이 빠져버렸다.
하지만, 그 후, 500페이지까지 이어지는 ‘4부 사건’의 전개는 꽤 흥미진진해서 마치 최근에 본 영화, 밴티지 포인트, Vantage Point 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작가의 ‘감사의 말’에도 나오지만, 이 소설은 기본적으로 ‘케네디 암살 사건’을 모티브로 하였기에, 별 어려움없이 대강의 줄거리가 보이지만, 그 내용보다는 사건의 전개 방식에 흥미가 끌려 계속 읽게 된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몇 몇 문장들. (예를 들자면)

인간의 최대 무기는 습관과 신뢰야

은 꽤나 마음에 든다.

더하여, ‘That’s 감시 사회‘ 역시 한 번 생각해 볼 만한 주제.

전통 추리 소설을 생각하고 이 책을 산다면 실패지만, (범인을 생각할 필요도 없이 그냥 나와버린다)
지루한 여름밤, 두꺼운 책이 한 권 필요하다면 괜찮다.

https://www.trimir.net/2008-07-07T14:40:550.3810

One response to “골든 슬럼버 – 온 세상이 추격하는 한 남자 | 원제 Golden Slumber, 이사카 고타로”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