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1.01.

남아메리카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말라리아

페루에서 이루어진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산림훼손 지역에서 모기에 물리는 비율은 천연림 지역보다 300배가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인구밀도의 증가는 모기에 물리는 비율과 연관성이 없었다.

검색엔진 회사의 휴대폰 시장 진출 방향을 통한 성장 트렌드

본 회사의 이러한 휴대폰 전략 추진에 있어서 가장 큰 핵심은 본 회사의 휴대폰 소프트웨어를 소위 개방형으로 제작하고, 하드웨어와 상호작용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통제할 수 있는 운영체제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상황으로 나타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는 것으로 현재 알려지고 있다.

사람냄새 나는 미래를 꿈꾸자!

기업가는 이제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은 물론 하트스토밍(heartstorming)도 해야 한다. 경영자들이 머리로 비즈니스 전략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완벽한 전략을 짤 수도 있다. 그러나 정말 이 정도면 고객의 마음을 얻을 수 있겠구나 싶을 정도로 확신과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려면 하트스토밍(heartstorming)이 필요하다

미래를 연구하면서 주위의 상황을 새로운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고쳐보는 “Insight(통찰)”는 있지만, 사람의 견해인 “人sight”는 없는 것이다.

붉은 여왕 효과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