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0.25.

유럽연합, MRI 사용금지지침시행 연기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내년부터 병원과 의학연구소에서 MRI 스캐너의 사용을 금지하는 방안을 폐기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러한 결정에 대해 과학자들은 환영하고 있다. 지난 2004년에 집행위원회의 지침은 작업장소에서 자기장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자기공명단층촬영기 사용을 중단하도록 했다.

MRI가 의외로 위험한 것일수도..

“Golden zone”, 석유와 가스 매장지의 위치를 추정할 수 있는 새로운 이론

석유와 가스가 같은 온도 지역에 공존한다는 사실은 새로운 발견이다. 지금까지 가스는 석유보다 더 높은 기온에서 형성된다고 생각했었다.
Bjørkum박사는 섭씨 60도 이하의 온도의 침전물이 많은 양의 석유를 가두고 있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렇지만 이러한 석유는 더 무겁고 질적으로 저급하다. 다시 말해서 석유 가격이 올라가면서 업체들이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는 중유(heavy oil) 생산으로 작업을 돌리게 된다면, 석유산업체가 환경에 미치는 피해는 더욱 증가하게 될 것이다. 중유의 연소는 일반 석유의 연소보다 더 많은 오염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몇백년 동안 석유걱정은 없다고 한다.

iPhone Dev Center

iPod Touch도 빨리 풀렸으면 좋겠다.

미국 반도체 업계, 외국 하이텍 인력의 미국 흡수를 위하여 이민법의 개정을 요청

1. 미국 대학의 과학 기술 분야 고등 학위를 가진 외국 전문 인력들에 대한 예외 조항을 포함하여 취업을 기반으로 한 이민 비자 용량을 늘릴 것.
2. 새로운 외국 학생 비자를 설치하여 미국 과학 기술 학부 및 그 이상의 학위 취득자들이 학생 비자로부터 영주권으로 직접 전환할 수 있도록 할 것.
3. 현재 외국 학생들에게 주는 OPT 기간을 12개월에서 24개월로 연장하여 임시 상태에서 영주권 상태로 쉽게 옮아갈 수 있도록 할 것.
4. 전문 인력들의 배우자나 아이들을 비자 제한 용량에서 면제시켜 줄 것.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

中, 3대 LCD패널 기업 통합 추진

중국 신시산업부 전자정보제품관리사(司) 딩원우(丁文武) 부사장은 “LCD 산업 업그레이드를 전제로, 신시산업부는 중국 징둥팡(京東方,BOE), 상광댄(上廣電,SVA),룽텅광댄(龍騰廣電) 등 LCD패널 생산 기업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며 “통합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현시점에서 밝히기가 적절하지 않다”고 최근 중국 선전에서 개최된 ‘제3차 중국 국제 디스플레이 대회’에서 밝혔다.

중국의 Display 사업이라 더 무섭다.

조선일보 ‘파격’ 기사로 ‘성난 불심’ 달래기

조선일보, 재밌다. -.-

아이들을 기억해주십시오

다른건 제쳐두고라도, 학교의 영어학원화?
전 국민이 영어를 알아야 하나? 필요한 사람은 스스로 공부하면 그만.
한국어를 넓힐 생각은 안하고 쯧.

휴대폰 인터페이스, 플래시 이후는 ‘3D 그래픽’

이건 꽤 흥미롭다. 어떤건지 직접 보고 싶은데..

어른들을 위한 최고의 장난감, 카메라

그냥 읽어볼 만 하다.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